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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광고의 재발견, 신문광고의 교육적 가치
자료요약
연구 배경 및 연구 문제
“오늘 신문은 정보, 어제 신문은 자원”이라는 카피가 있었다(www.dgmore.com). 신문재활용을 촉구하는 조선일보의 TV 광고였다. 일간신문으로서 새로운 소식의 전달이라는 사명을 다하면 신문은 쓰레기가 되지만, 종이라는 재질은 아직 효용가치가 있음을 촌철살인의 카피로 절묘하게 표현하였다. 신문에 대해 기본적인 기능인 사건의 전달이나 해설에 초점을 두고 보던 인식을 또 다른 특성, 즉 종이라는 물리적 측면까지 확장한 것이다.
“오늘 신문은 정보, 어제 신문은 자원”이라는 카피가 있었다(www.dgmore.com). 신문재활용을 촉구하는 조선일보의 TV 광고였다. 일간신문으로서 새로운 소식의 전달이라는 사명을 다하면 신문은 쓰레기가 되지만, 종이라는 재질은 아직 효용가치가 있음을 촌철살인의 카피로 절묘하게 표현하였다. 신문에 대해 기본적인 기능인 사건의 전달이나 해설에 초점을 두고 보던 인식을 또 다른 특성, 즉 종이라는 물리적 측면까지 확장한 것이다.
목차
연구 배경 및 연구 문제
관련 연구의 탐색
1. NIE
2. 광고활용교육
결론
참고문헌
관련 연구의 탐색
1. NIE
2. 광고활용교육
결론
참고문헌
신문광고
광고교육
인쇄광고
광고매체
신문광고 발견